주일낮설교 홈 > 말씀,예배 > 주일낮설교
벧전1:1~9, 예수님부활 우리의 부활
관리자 | 작성일 : 2018.04.14 14:12 | 조회수 : 180  

lightbox




본문 : 벧전 1 : 1~9 제목 : 예수부활 우리부활 2018,04.01.

성경의 핵심은 예수 그리스도요 예수 그리스도의 핵심은? 동정녀 탄생과 십자가와 부활이다. 예수님의 부활은 만들어낸 소설이 아니라 역사적 사건이다. 시간적으로 안식 후 첫날 새벽이다 증거로 땅이 진동하며 무덤문이 굴러갔다 천사가 증거하였다 막달라 마리아가 목격하고 만났다 무덤을 지키던 로마의 군인들이 본 것을 빌라도에게 보고하였다 로마교황에게 빌라도의 보고서(고고학)가 증거한다 제자들이 여러번 만났다 의심하던 도마도 예수님의 창 자국과 못박힌 손을 보고 나의 주시며 나의 하나님이시라고 고백하였다 예수님의 부활은 오늘날 우리에게 의미가 놀랍고 크다

3, 예수님의 부활은 우리의 생명이 되셨다.

그리스도의 부활은 우리를 거듭나게 하사여기 거듭남은 위로부터 났다는 의미로서 중생을 가리킨다. 우리의 영원한 영생의 부활이 되셨다. 예수님은 사망의 권세를 깨부수시고 승리하셨다 기독교는 생명의 종교이다. 봄이 되어 산천초목이 새 옷을 갈아입고 잎이 나며 아름다운 꽃을 피우는 계절이다 예수님의 부활을 자연계시가 증거하고 있다 우리도 주님의 부활과 함께 새 생명의 새 역사를 이룹시다!

3, 예수님의 부활은 우리의 산 소망이 되셨다.

산 소망이 있게 하시며라고 하였다. 여기 산 소망이란? 신자들의 희망이요 비전이다 희망신학을 외친 토마스 아퀴나스는 희망신학은 부활의 소망을 주었다. 소망은 미래를 향한 비전이며 하나님을 의지하는 믿음의 실상이며 하나님의 은총으로 가능하며 궁극적인 목적은 영생이라고 하였다. 우리의 소망은 그냥 소망이 아니라 산 소망이다 새 희망이다 예수님의 부활은 절망 중에 있는 사람들에게 산 소망이 되셨다. 부활신앙은 절대로 좌절하지 않는다.

4~5, 예수님의 부활은 우리의 영생기업이 되셨다.

썩지 않고 더럽지 않고 쇠하지도 아니하는 유업을 잇게 하시나니 곧 너희를 위하여 하늘에 간직하신 것이라예수님의 부활은 우리의 부활이 되셨다. 영생의 기업이 되셨다 부활이 없다면 내세도 없고 영생구원도 없다.

6~9, 예수님의 부활은 시련을 이기는 기쁨이 되셨다.

6절에 여러 가지 시험이 있고 7절에 불로 연단하는 시련이 있지만, 8절에 말할 수 없는 기쁨으로 기뻐하는 것은 예수님이 부활하셨기 때문이다!! 부활신앙으로 시험과 시련을 이기고 승리하는 생동인들이 되시기를 축원합니다!!!

 

가슴 뛰는 비전으로, 행복을 디자인 하라

 

1884년 봄 이 땅 조선은 갑신정변으로 나라가 매우 불안하고 혼란스러웠다. 당시 국제 사회가 평가하기를 조선은 소망이 없는 은둔의 땅이라고 하였다. 그런데 이런 황무지 땅, 조선에 언더우드와 아펜젤러 선교사 부부가 순교의 각오로 선교를 자원하여 인천 제물포항에 도착한 날이 188545일 부활절이었다 본국에 보낸 서신에 우리는 부활절에 이곳 조선 땅에 도착하였다 사망의 권세를 이기시고 부활하신 주님께서 조선의 결박을 풀어 주시고 하나님의 자녀로 삼으시사, 빛과 자유의 세계로 인도하여 주옵소서라고 기도하였다고 보고하였다. 부활절은 어둠에 그늘에 앉은 자들에게 새 소망이요 기쁨이다. 예수님 부활은 우리의 현실 부활입니다!!!

 1 2 3 다음 맨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