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일낮설교 홈 > 말씀,예배 > 주일낮설교
창37:18~36,심은 대로 거두는 원리
관리자 | 작성일 : 2018.03.03 14:33 | 조회수 : 159  

lightbox




본문 : 37 : 18 ~ 36 제목 : 심은 대로 거두는 원리 2018.02.18.

 

근자에 유행되는 법칙 중에 샐리의 법칙과 머피의 법칙이 있다 샐리의 법칙(Sally's Law)이란 자기에게 유리하고 좋은 일만 거듭해서 일어나는 만사형통 입춘대길을 가리킨다. 머피의 법칙(Murphy's Law)이란? 사사건건 막히고 안 되며 소위 뒤로 넘어져도 코가 깨지는 것을 가리킨다. 샐리의 법칙은 영화 샐리를 만났을 때에서 샐리의 해피 앤딩에서 나온 말이요 머피의 법칙은 에드워드 공군기지에 근무하였던 머피 대위가 사용한 용어이다. 문은 샐리의 법칙과 머피의 법칙을 주관하시는 하나님의 통치원리를 보여준다.

19~20, 요셉의 형들은 미움과 시기로 거짓말을 만들었다.

꿈꾸는 짜가 오는 것을 보고 미워하여 거짓말로 사나운 짐승에게 찢겨 죽었다고 하자고 작전을 세웠다. 예수님은 이런 사람들은 살인자들이라(5:20고 하였다) 그러나 르우벤과 유다는 요셉을 살리기 위한 방안을 제의하였으나 요셉은 은 20에 애굽에 팔려갔다.

32, 요셉의 형들은 부친 야곱을 속였다.

31절에 염소를 잡아 그 피를 요셉의 채색 옷에 묻혀 속였다 요즘 같이 혈액 감정도 없었으니 감쪽같이 속였으며 속아 넘어갔다. 마귀가 가장 많이 써 먹은 방법이 거짓말이다. 예수믿는 사람들이 가장 많이 범하는 죄도 거짓말이다. 8:44에 거짓말의 아비는 마귀이다 거짓말하는 자는 지옥에 들어간다. 거짓 증인은 벌을 면할 수 없다(19:9) 야곱은 아들들에게 거짓말에 속았다.

거짓말은 가문의 내력이다.

12:13에 아브라함이 자기의 아내를 누이동생이라고 거짓말로 바로왕을 속였다 20:1~2에 아브라함은 꼭 같은 방법으로 아비멜렉을 속였다 26:7~10에 이삭도 아브라함의 방법으로 아비멜렉을 속였다 야곱도 아버지 이삭과 형을 속여 축복기도를 받고 도망갔다 야곱의 아들들은 아버지 야곱을 거짓말로 속였다. 거짓말은 인과율의 법칙에 따라서 심은 대로 심판을 받는다

심은 것을 심은 대로 거둔다

아브라함은 두 번이나 아내 사라를 빼앗겼다가 하나님의 은총으로 되돌려 받았다 이삭도 가랬다 야곱은 부친과 형을 속이고 라반에게 속아 신부가 바뀌었고 품 값도 열 번이나 속았으며 본문에 아들들에게 속아 울었다 요셉의 형들은 부친을 속인 죄로 창42:8~12과 창44:12에 거대로 가두었다.

콩을 심으면 콩을 거둔다 갈6:7사람이 무엇으로 심든지 그대로 거두리라믿음으로 심고 믿음의 축복을 거두는 생동인이 되시기를 축원합니다

 

 

가슴 뛰는 비전으로, 행복을 디자인 하라

 

평창올림픽은  평창선교대회로 이어지고 있다   선수촌  박철승 목사님은  국가 대표 감독과  함께  선수촌에서 선교발대식 예배를 드리고 선수들에게 복음을   전하고 있다.    임효준과   서이라 등 선수들은  주일을   성수하며 수요일 예배까지 빠지지 않고  예배 드리며  기도하였다. 그리고 최선을 다하여  노력하고 달렸다   심은 것을 심은 대로 거두게 되었다. “눈물을 흘리며 씨를 뿌리는 자는 기쁨으로 거두리로다 울며  씨를 뿌리러 나가는   자는 반드시 기쁨으로 그 곡식단을  가지고 돌아오리로다”(126:5~6)

 

 

 1 2 3 다음 맨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