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일오후설교 홈 > 말씀,예배 > 주일오후설교
교사헌신예배 시91:14~16,참신자를 양육하는 교사
관리자 | 작성일 : 2016.08.13 12:43 | 조회수 : 492  


聖經 / 시편 91 : 14 ~ 16 題目 / 신자를 양육히는 교사

                            2016,7,31,오후 교사헌신

인사/미래 꿈나무들을 양성하는 교사가 됩시다.

교사헌신예배를 통하여신자를 양육하는 교사되시기 축원한다

 

난 목요일날 가능성이 있는 분들을 골라서 열명에게 멧세이지를 보냈다 금요일날 중고등부 수련회에 격려차 방문할 사람을 찾았으나 한명도 갈 사람이 없었다. 이것이 오늘 우리교회의 이다.

교사들은 생동교회의 미래를 열기 위해 가르치는 일군들이다.

정말 큰 일을 하는 소중한 사람들이다. 학교 선생님들은 월급받고 일하지만 교회 교사들은 정말 헌신한다. 알아주고, 협력하며 도와주고 기도해 주어야 한다.

14, 하나님을 사랑하는 신자가 되도록 양육이다.

그가 나를(하나님) 사랑한즉 내가(하나님) 그를 건지리라

여기 건진다는 말은? 사랑한즉이라는 말과 연결하여 사랑함으로 사랑한다사랑함으로 건진다는 의미로서 다시 번역하면 그가 나를 사랑한즉 내가 그를 사랑하리라는 말씀이다.

교회교육의 본질은 하나님을 사랑하도록 양육하는 일이다.

학생들을 사랑의 사람으로 만드는 일이다. 이것이 인간교육이요 신자교육이다. 신앙교육이다.

그렇다. 8:17나를 사랑하는 자들이 나의 사랑을 입으며 하나님을 사랑함으로 하나님의 사랑을 받을 수 있도록 만들어야 한다는 것이다. 사랑의 사람을 만들려면 먼저 교사인 내가 먼저 하나님을 사랑하고 이웃을 사랑하고 학생을 사랑해야 한다. 사랑의 교사가 되어야 한다. 아버지 같은 교사 어머니 같은 교사가 되어야 한다. 아들 딸을 사랑하듯이 사랑으로 양육하되 하나님을 사랑하고 이웃을 사랑하는 학생들이 되도록 교육해야 한다

아버지와 20살이 된 아들이 사냥을 갔다. 아버지의 실수로 총이 오발되어 총알이 그의 얼굴을 스쳐 목숨은 건졌으나 실명으로 앞을 보지 못하게 되었다. 부자는 충격을 받고 아버지는 ‘내가 내 아들 장래를 망쳤구나차라리 내가 죽는 게 낫겠다.라고 죄책감에 사로잡혔다. 아들은 아들대로 나는 이제 앞을 못 보니 책도 못 보고 살아서 뭐 하겠는가죽어버리자.’라고 생각을 했다. 부자가 다 이렇게 죽을 궁리만 했다. 그러던 어느 날아들은 누군가 심하게 통곡하며 흐느껴 우는 소리를 듣게 되었다보니까 자기 아버지였다아버지의 울음에 감동을 받았다.

아버지아버지울지 마세요아직도 나에게는 희망이 있어요아버지가 나를 도와주시면 나도 훌륭하게 될 수 있습니다.” “어떻게 너를 도와 주면 되겠니?” “아버지나를 위해서 책을 읽어 주세요아버지가 나에게 책을 읽어 주시면내가 아버지를 통해서 책을 읽고 훌륭한 사람이 되겠습니다.  그리고 앞으로는 점자도 배워서 열심히 공부하도록 하겠습니다그러니 날 좀 도와주세요.”“그래내가 널 도와 주마.”아버지는 아들을 위해 기도하며 열심히 책을 읽어주고아들은 점자를 배워서 최선을 다해 공부했다. 그래서 영국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맹인 국회의원이 되었다. 그가 바로 유명한 헨리 파우세트 이다.

  여기 사랑은? 호크마로서 헌신적인 사랑이다. 자애로운 사랑을 가리킨다. 3:16에도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그를 믿는 자마다 멸망하지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라바로 이 사랑을 가져야 하고 실천해야 한다.

교회 교육은 하나님을 사랑하고 하나님의 사랑을 받도록 하는 교육이다 원리는 세상 어디에서도 통하는 원리이다.

사랑하면 사랑을 받고 미워하면 미움을 받고 칭찬하면 칭찬을 받고 욕하면 욕을 먹는다 시작....

22:37 예수께서 이르시되 네 마음을 다하고 목숨을 다하고 뜻을 다하여 주 너의 하나님을 사랑하라 하셨으니 이것이 크고 첫째 되는 계명이요 둘째도 그와 같으니 네 이웃을 네 자신 같이 사랑하라 하셨으니 이 두 계명이 온 율법과 선지자의 강령이니라하나님을 사랑하고 하나님의 사랑을 받으며 사람을 사랑하고 사람들에게도 사랑받는 생동인들이 되시기를 축원한다.

고려은단 창업자는 조규철 장로님이시고 아들 조창현장로님이 지금은 회장이 되었는데, 그는 고려은단은 예수님을 사랑하고 하나님께 영광 돌리는 기업이 되겠습니다 고속도로에 간판 "Jesus Love" 엄청난 돈을 드려 예"Jesus Love"을 광고하였다. 그후 서울대 교수가 비타민 C 좋다고 얼마나 선전을 해 주었는지??? 저도 비타민 C 많이 먹었다. 이건 암만 많이 먹어도.... 돈을 걸어 모았다. Jesus Love, God's Love예수님을 사랑하고 하나님을 사랑하는 기업이 되었을 때에 하나님이 복을 부어주셨다

성 아우구스티누스(Aurelius Augustinus354430)인간은 알고 있는 것에 의하여 평가되는 것이 아니라 그가 사랑하는 것에 따라서 평가되어야 한다.라고 말했다.

II, 14, 하나님을 바로 알고 섬기도록 양육하는 교육이다.

그가 내 이름을 안즉 내가 그를 높이리라는 말씀은? 하나님은 자기의 이름을 바로 알기를 원하신다.

여기 안다는 말은?

 1 2 3 맨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