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일오후설교 홈 > 말씀,예배 > 주일오후설교
히13:15~17, 찬송의 제사
관리자 | 작성일 : 2016.05.28 16:44 | 조회수 : 210  


聖經 / 히브리서 13 : 15 ~ 17. 題目 / 찬송의 제사

2016, 5, 16, 生動 오후(처음교회연합)   인사 메리 크리스마스일년 내내 메리 크리스마스 되라

 

구약의 5대 제사? 번제 소제 화목제 속죄제 속건제이다

제사 드리는 방법은? 4가지로서 불로 태워서 드리는 화제 제물을 좌우로 흔들어 드리는 요제 제물을 높이 쳐들어 드리는 거제 제물에 포도주나 독주를 부어드리는 전제이다.

구약성도가 하나님께 나아가는 유일한 길은 제사뿐이었다.

피흘림이 없이는 아무도 하나님께 나아갈 수 없다. 그래서 제사공동체라 부른다. 신약의 그리스도인은 예배를 통하여 하나님께 나아간다. 예배공동체이다.

제사의 본질은 본문 12영문 밖에서 드린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영드린 속죄의 제사이다. 그 다음은 그리스도인들이 드리는 예배이다. 본문에서는 찬송의 제사라고 하였다.

15그러므로 우리는 예수로 말미암아 항상 찬송의 제사를 하나님께 드리자 여기 찬송의 제사가 곧 오늘의 예배이다.

신약성도들의 행복은? 찬송의 제사를 통하여 받는다. 찬송의 제사로 하나님께 나아갈 수 있다 찬송으로 하나님을 만나게 된다 찬송으로 하나님을 기쁘게 한다. 찬송의 제사를 통하여 하나님의 은혜를 받는다. 이것이 생명의 성령의 법이요, 찬미의 제사이다.

 

I. 15, 찬송의 제사는 입술에 맺혀지는 행복의 열매이다.

찬송의 제사에도 4대원칙이 있다. 예수로 말미암아이다.

찬송의 제사는 대제사장이신 예수님의 구원사역에 대한 노래이다.

1:3~14는 성부 하나님! 성자 예수님! 성령 하나님!에 대한 구속사의 찬양이다. 부르신 이유가 하나님께 찬송하기 위해서이다.

15, “하나님께 드리자이다. 우리가 바칠 제물은 소난 양이 아니라 찬송이다. 찬송은 최고의 제물이다. (황소 값?)

예배의 찬송이나, 특송이나, 독창이나, 전부 하나님께 드림이다

15, “이는 그 이름을 증언하는 입술의 열매니라

14:2 “우리가 수송아지를 대신하여 입술의 열매를 주께 드리리이다 의 반영이다. 입술의 열매는? 찬송이다. 이 찬송이 하나님의 이름이 증거하게 된다. / 6,25수복후 미군, 내주를 가까이...

어느 성도가 출근하여 퇴근하기 까지 입술에 찬송이 끊어지지 않았다. 불신자가 어떻게 그렇게 기분이 좋으냐? 그렇게 노래가 나오느냐? 질문했다. 예수를 믿으면 이렇게 온 종일 기쁨이 넘치고 찬송이 흘러 나온다고 하였다. 렇다면 나도 예수 믿고 싶습니다 하였다. 우리의 찬송이 최상의 전도이다.

15, “항상이라는 대목이다. 구약에는 아침과 저녁으로 드리는 항번제가 있다. 일명 소제=항번제 라고 부른다. 신약의 항번제가 바로 찬미의 제사이다. 눈 뜨면서 잠잘 때까지...

일어나면서도 찬송을 부르고, 길을 가면서도 찬송을 부르고, 화장실 안에서도. 힘든 노동을 하면서도(시골 옛날은 논을 멜 때에 괭가리를 치고 노래를 부르며 논을 멨다) 운전을 할 때에도 찬송의 노래를 하라. 좋은 CD플레이어로 찬송을 들어라.

평양 장대현교회는 2km 밖에서도 찬송소리다 들렸다고 한다. 찬송을 힘을 다해 힘차게 드려야 한다. 요즘 왠 방들이 그렇게 많은지??? 빨래방, 컴퓨터방, 차방, 아기방, 인터넷방, 게임방, 비밀방, 짤방? 키스방까지..그 중에 마음에 드는 방은? 노래방이다. 그런데 알고보니 노래방도 신령하지 못하다면서요, 령한 노래방을 가지라. 요즘 열린 음악회나 콘서트가 많다. 음악가 토스카니는 시력이 안 좋아서 바이올린 악보를 암기하여 연주를 하였다고 한다. 다른 파트의 악보까지 외웠다. 지휘자 결석했을 때에 지휘하여 유명한 지휘자가 되었다

 1 2 3 맨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