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일오후설교 홈 > 말씀,예배 > 주일오후설교
사사기 1:6!13, 미래를 위한 전진
관리자 | 작성일 : 2016.04.09 15:07 | 조회수 : 265  


 

사사기의 명칭은? 지도자(쇼페팀)에서 유래되어 쇼페트(단수)로서 정부의 수장, 혹은 재판관이라는 의미가 있습니다. 영어는 Judges(재판자)라 부릅니다. 기록자는 사무엘로 보며 12사사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사람들은 저마다 미래를 꿈꾸고 있지만 그러나 미래는 누구도 장담할 수 없습니다. 미래는 인간의 손에 있는 것이 아니라 창조주 하나님의 손(영역)에 있기 때문입니다. 미래를 여는 사람은 하나님을 믿는 사람입니다.

 

1, 위대한 지도자 여호수아가 죽었지만 꿈을 잃지 않았습니다.

이스라엘은 가나안 정복전쟁이라는 엄청난 과제가 아직 남아 있는데, 지도자 여호수아가 110세에 생을 마감하였습니다. 상황이 어려웠습니다. 그러나 비전을 잃지 않았습니다. 모세가 죽었을 때에도 수1:1에 하나님은 여호수아에게 가나안 기업에 대한 꿈을 주시며 너는 일어나라고 하셨습니다. 꿈을 잃지 말라고 하셨습니다

 

1, 꿈이 있는 사람은 하나님께 기도합니다.

우리가 하나님을 믿고 기도해야 하는 이유는 꿈을 이루시는 분은 하나님이시기 때문입니다 꿈이 있는 사람은 하나님께 기도합니다.

우리 가운데 누가 먼저 올라가서 가나안 족속과 싸우리이까하고 하나님께 기도하였습니다. 기도하면 길이 열립니다.

믿음의 사람들은 꿈이 있고 꿈이 있는 사람은 미래를 보고 투자하는 사람입니다. 미국의 존슨 대통령은 미래를 보고 알라스카를 단돈 720만불에 샀습니다. 존슨은 3살 때에 아버지를 잃고 14살 때에 양복점 점원이 되며 18살 때에 구두수선공이 되었고 결혼으로 예수를 영접하여 글을 깨우쳤으며 40세에 문필가가 되었으며 능변가가 되었습니다. 급기야 대통령이 되었습니다. 못 배우고 가난하여도 예수님을 영접한 후 꿈을 믿음의 기도로 꿈을 이루었습니다.

세계 1차 대전 때에 마살포크 사령관은 참모회의에 시간이 되었는데 나타나지 않았습니다 교회로 가보니 거기서 눈물로 기도하고 있었습니다. 전쟁은 하나님께 속하기 때문에 회의 보다 기도해야 된다고 하였습니다 그리고 그는 승리하였습니다. 기도하는 사람은 승리합니다.

 

2, 하나님은 믿음이 있고 용감한 유다지파를 지명하셨습니다.

여호와께서 이르시되 유다가 올라갈 지어다라고 하셨습니다. 13:30에 유다지파 갈렙은 우리가 올라가서 그 땅을 취하자 능히 이기리라...14:9그들은 우리의 밥이라라고 하였던 유다를 지명하셨습니다. 천국(기업, 성공)은 침노하는 자의 것입니다.

내가 먼저 올라가야 합니다 그리고 함께 올라갈 사람도 생깁니다 중요한 것은 내가 먼저입니다 하나님은 유다지파에게 유다야 네가 먼저 올라가 가나안 족속과 싸우라고 하셨습니다 성공은 도전하는 자가 이룹니다

 

3, 합심해야 꿈을 이룰 수 있습니다.

유다(갈렙)는 형제 시므온에게 가서나와 함께 올라가서 가나안 족속과 싸우자 그리하면 나도 네가 제비 뽑아 얻은 땅에 함께 가리라여기 중요한 단어는 함께입니다 유다는 꿈을 이루기 위해서 함께 할 사람을 찾았습니다 함께 하자고 제의 하였습니다 나도 함께 하리라고 약속해 주었습니다. 협동이라는 헬라어 단어는 shindleo(신들레오)인데 같이 싸운다(투쟁)는 의미입니다. 4:12에 삼겹줄의 합심은 능히 이긴다고 하였습니다 합심하여 기도하면 하나님도 그들 중에 함께 하십니다.

 

 

미래가 있는 생동인들이 되시기 바랍니다     

 1 2 3 맨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