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일오후설교 홈 > 말씀,예배 > 주일오후설교
막14:3~9,여자가 행한 일
관리자 | 작성일 : 2015.12.26 14:08 | 조회수 : 428  


本文 / 14 : 3 ~ 9, 題目 / 여자가 행한 일

2015,12,20, 주일오후. 생동교회

 

본문은 유월절 절기로 사람들이 예루살렘에 모여든 때였다. 예수님도 유월절 전에 예루살렘 가까운 베다니에서 식사를 하고 계실 때였다.

지난 수요일 말씀 드린대로 대제사장과 서기관들은 그 좋은 제사장의 직분을 망각하고 서기관들도 율법을 등사하고 해석하고 가르치는 거룩한 직책인데 자기들의 직분에 충성하지는 않고 직분에 반대되는 일을 음모하고 있었다

예수님을 잡아 죽일 방법을 찾고 있었다. 그런데 베다니의 시몬은 오히려 예수님의 일행을 음식으로 접대하고 있었다.

그 때에 한 여자는 매우 값진 순전한 나드 한 옥합을 가지고 와서 그 옥합을 깨드려 예수님께 부어 드리는 말씀이다.

이 사건은 요한복음 12장에 기록이 되었는데, 12:3에는 마리아로 밝히고 있다. 마가복음은 종의 복음이기에 종은 이름이 별 필요없기에 이름을 밝히지 않고 사역만 상세하게 기록하고 있다.

여기서 제자들과 예수님의 가치관이 다르며 평가하는 내용이 전혀 다른 점을 발견한다.

 

          4, 화를 내는 사람들이 있었다.

본문은 어떤 사람들이라고 하는데 그 어떤 사람들은 누구인가? 26:8에는제자들이 보고 분개하여라고 하였다.

12:4에는제자중 하나로서 예수를 잡아 줄 가룟유다가 말하되 이 향유를 300데나리온에 팔아 가난한 자들에게 주지 아니하였느냐하니 이렇게 말함은 가난한 자들을 생각함이 아니요 그는 도둑이라 돈궤를 맡고 거기 넣는 것을 훔쳐 감이라고 정확하게 밝히고 있다.

돈 좋아하는 가룟유다가 말하니까 다른 제자들도 맞다 맞다 요즘 로마에서 세금을 너무 많이 각출해 가기 때문에 못 먹고 굶어죽는 사람들이 얼마나 많은데 300데나리온이면 노동자 300일 하루도 빠지지 않고 도둔 돈에 해방하는데 이 엄청난 돈을 허비하다니...잘못이다고 했다.

현대판 가룟유다들도 교회 안에 가끔씩 있다 한국교회들 안에 이런 현대판 가룟유다들이 있다. ...교회도 8억원? 10년간, ...교회도 10억원? 그래 놓고 목사를 고발하고...

신촌**교회도 양말목에 넣는 것 잡았다. 어떤 교회는 집계실에 cctv 설치 해 놓고... 견물 생심이라는 말이 있듯이 사람들은 돈을 보면 시험에 들기도 한다. 1:15욕심이 잉태한즉 죄를 낳고 죄가 장성한즉 사망을 낳느니라

딤전6:10돈을 사랑함이 일만 악의 뿌리가 되나니 이것을 탐내는 자들은 미혹을 받아 믿음에서 떠나 많은 근심으로서 자기를 찔렸도다말세에 잘 못된 사랑이 3가지 있는데, 첫째는 돈을 사랑하는 것이요 둘째는 자기를 사랑하는 것이요 셋째는 쾌락을 사랑하는 것이라고 딤후3장에서 지적하였다.

제도적 장치가 필요하다. 가룟유다는 노골적이었다.

물질에 대하여 딤전6:17~18에 이 세대에 부한 자들을 명하여 마음을 높이지 말고 정함이 없는 재물에 소망을 두지 말고 오직 우리에게 모든 것을 후히주사누리게하시는 하나님께 두며 선을 행하고 선한사업을많이하고 나누어 주기를 좋아하며너거러운 자가 되게 하라고 하였다.

선한 일 중에 가장 선한 일이 무엇일까요? 본문에 주님을 위하여 사용하는 것이다. 본문에 6절에 예수님의 평가가 나온다가만 두어라 너희가 어지하여 그를 괴롭게 하느냐 그가 내게 좋은 일을 하였느니라이것이 예수님의 가치관이요 주님의 평가이다.

예수님께 좋은 일이란? 26:12에는 이 여자가 내 몸에 이 향유를 부은 것은 내 장례를 위하여 함이니라고 하였다.

그리고 9절에 온 천하에 어디서든지 복음이 전파되는곳에는 이 여자의 행한 일도 말하여 그를 기억하리라마리아는 영원한 기념비적인 인생이 되었다. 지금도 4복음서에 기록되어 기념하고 설교하고 있다. 하늘나라 상급도 컬 것이다.

정말 돈을 멋지게 사용한 여자이다. 요즘 돈을 멋지게 쓰는 사람들이 많다. 빚을 내서라도 기부하는 연예인 김장훈.. 어떻게 200억이나 기부할 수 있는지...... 장나라 (130억 이상) CF찍은 개런티를 고스란히 기부하는 통큰 기부천사!! 박상민 (40억 이상) 요즘 1020대 들은 잘모르는 박상면...자선공연을 많이 열어 수익금을 관련 단체들에게 기부했다 김제동 (40억원 이상) 토크콘서트로 모은 돈을 여러 기부단체에 기부했다 - 정혜영 부부( 38억원 이상) 배용준(35억원 이상) 조용필(심장재단에 약20억원 이상) 신민아 (북한 탈북자 위해 약10억원 이상)  이혜영(10억원 이상) 연예계은퇴후 패션사업으로 벌어들인돈 10억을 기부했다 문근영( 10억원 이상) 재벌가들? 빌게이츠 미국 2년간 기부 18천억 기부했다. 정몽준 씨도 지난번 5천억원을 기부하였다. 고 김영삼 대통령도 집을 바쳤다.

마리아의 행동은? 오직 주님을 사랑하는 마음이었다.

귀신이 들려 몹쓸 인생을 고쳐 주었기 때문이다 하기야 은혜를 받고도 배은망덕 하는 사람들도 많다.

나라로 가정은 죽음에서 살아난 가장이다 주님의 일행을 정성을 다하여 대접하고 있다. 다른 곳에서 마르다는 대접하는 일로 분주하기도 하였다 참 좋은 가정이다 물론 은혜도 많이 받았지만 아무리 은혜를 받아도 입 씻는 사람들도 많다.

여기 순전한 나드 한근은? 인도산 고급 향유로서 명칭은? 나르도스 타카스 비타만시 라고 부른다. 여기 병을 깨서 안전히 부어 드렸다.

8절에 힘을 다하여 하였다. 힘을 다하는 사랑에서 나온 것이다 6절 하반절에서는내게 좋은 일을 행하였느니라고 하였다. 하나님께 좋은 일을 행하는 여자였다. 좋은 일을 하는 여자는 어떤 여자일까요? 좋은 여자이다.

주님께 드리는 일은 좋은 일 중에 가장 좋은 일이다.

예수님은 이 여자를 책망하는 제자들을 책망하시며 6절에 괴롭게 하지 말라고 하셨다. 좋은 일을 하는 좋은 사람을 책망하고 괴롭히는 사람들도 있다.

 

 1 2 3 맨끝